mainobjet
Branding Project

Mainobjet is the brand of handmade wood carving produced by a deaf carpenter. The business initially focused exclusively on the production and sale of wood items, and we injected a brand idea, which conveys the product’s clean naturalness.
The logo we created uses geometrically shaped fonts, without sacrificing the readability of the letters.

청각장애인 목수가 운영하는 핸드메이드 원목소품 브랜드,
메인오브제
1-1컴퍼니는 동그라미재단에서 진행한 Local Challenge Project의 일환으로 메인오브제의 브랜딩을 진행하였습니다. 메인오브제는 청각장애인 목수님이 운영하는 핸드메이드 원목소품 브랜드입니다. 기존 메인오브제는 브랜드 철학의 부재와 제품의 생산과 판매에만 집중되는 구조로 인해 브랜드의 정체성이 약하고 다른 원목소품 브랜드와의 차별화가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판단되었습니다.
1-1컴퍼니는 목수님의 목공에 대한 철학을 재정립하고, 이를 브랜드 아이덴티티부터 웹사이트까지 일관되게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브랜딩을 진행하였습니다.


오롯이 나무에게 집중하여 탄생하는 정성,
메인오브제
메인오브제는 화학 가공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나무를 사용하여, 일상 생활에 편안한 변화를 더하는 원목 디자인 생활소품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목수님은 자연 그대로의 나무를 한 사람을 위해 다듬고 만들어 가는것을 중요시 여기면서 메인오브제를 운영해 왔습니다. 본래 목공이란 귀가 울릴정도로 시끄러운 작업이지만, 목수님에게는 목공의 시간이 고요함 속에서 오롯이 나무에게 집중하는 시간이 됩니다. 이 과정에서 메인오브제는 기본, 정직, 몰입이라는 핵심가치를 도출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브랜드의 로고와 패키지, 웹사이트까지 아우를 수 있는 비주얼과 톤앤매너가 구축되었습니다.
메인오브제의 로고는 기본도형에 충실한 폰트를 사용하여 mainobjet라는 글자를 구성하였습니다. 글자의 가독성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덜어낼 수 있는 조형적 요소를 제거하여 의도했던 메인오브제의 핵심가치들을 로고에 담아 전달합니다.

메인오브제 로고타입의 조형을  구성하는 눈에 띄는 핵심 기초 형태를 추출하였습니다. 이 최소단위는 로고타입을 다양한 매체에 적용시킬 때 로고타입을 보조하면서 메인오브제 브랜드의 형태적 확장성, 연장성과 비주얼적 재미를 더하기 위해 곳곳에서 사용됩니다.



-
Mainobjet
Branding Project


Project Scope ... Corporate Identity, Brand Website
Client ... mainobjet, 동그라미재단
Project Team ... 1-1company
Creative Direction ... 1-1company


2017 — Frogtown, Los Angeles

1-1company translates one good idea into a br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