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inesopa Rebranding
Branding Project
Cinesopa, which was established in 2017 as a cooperation, is the only independent movie distributor in Busan. Three years after the establishment, Cinesopa encountered difficulties in general use of brand identities, and engaged in rebranding to resolve them.
In advising Cinesopa, 1-1 Company not only rebranded its visual identities, we also restructured its brand structure proper for its businesses.

씨네소파 리브랜딩 프로젝트
2017년 협동조합 형태로 설립된 씨네소파는 부산 유일의 독립영화 배급사입니다.
씨네소파는 설립하고 3년이 지나자,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전반적 활용에 어려움을 느꼈고, 이를 해결하고자 리브랜딩을 진행했습니다. 1-1컴퍼니는 씨네소파의 컨설팅 과정을 통하여 시각적 아이덴티티의 리브랜딩과 더불어, 업의 형태에 적합하도록 브랜드 구조를 재편했습니다.




씨네소파 & 소파섬
독립영화 배급사라는 다소 생소한 업의 형태에 맞추어 충분한 리서치 과정을 통해 씨네소파 정체성의 근간이 되는 요소를 추출하였고, 이에 맞추어 브랜드 구조를 재편하였습니다. 씨네소파는 타배급사들과는 달리 관객들과의 소통을 중요시 하여 다양한 독립영화 관련 컨텐츠를 기획하였으며 자연스럽게 관객들이 친근하게 느끼는 배급사로 자리잡았습니다.
컨설팅 과정을 통하여 관객과 소통하는 플랫폼의 필요성이 대두되었습니다. 씨네소파는 부드럽고 친근한 배급사의 이미지는 부각시키는 방향과 동시에 기존에 영화 관련 기록집이었던 '소파섬'은 관객과 영화를 이어주는 새로운 플랫폼도 정립하게 되었습니다.


Brand Tagline
씨네소파는 기존에 영화배급협동조합이라는 태그라인으로 정체성을 나타내고 있었습니다. 앞으로 독립영화배급사를 넘어 독립영화 제작, 영화 관련 컨텐츠 제작까지 폭을 넓히고자 하는 씨네소파는 방향성에 맞추어 배급사라는 딱지를 떼고 보다 넓은 의미를 포괄하면서도 정체성을 강화할 수 있는 새로운 태그라인을 개발하였습니다.
또한 영화를 배급할 때마다 발간하는 기록집이었던 소파섬은 관객들과 다양한 방법으로 만나는 플랫폼으로 역할하고자 '인디영화향유플랫폼'이라는 태그라인을 개발하였습니다.

Logo
씨네소파의 새로운 로고는 파도의 형태를 부드러운 곡선으로 표현하였고 정돈된 스트로크로 이루어진 워드마크를 통해 씨네소파의 친근함을 강조했습니다. 기존 로고가 가지고 있던 심볼과 패턴 활용의 한계를 개선하기 위해 워드마크에 집중하여 브랜드의 의미를 간단하고 확실하게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씨네소파의 새로운 로고는 파도의 형태를 부드러운 곡선으로 표현하였고 정돈된 스트로크로 이루어진 워드마크를 통해 씨네소파의 친근함을 강조했습니다. 기존 로고가 가지고 있던 심볼과 패턴 활용의 한계를 개선하기 위해 워드마크에 집중하여 브랜드의 의미를 간단하고 확실하게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Graphic Use
해변에서 부서지는 파도의 모습을 적극적으로 표현한 텍스쳐를 만들었고 로고의 형태와 결합하여 다양한 그래픽 패턴을 만들어 씨네소파의 정체성을 표현했습니다.












소파섬의 첫 프로젝트 - 소파킷
관객들과 다양한 방법으로 만나는 플랫폼 소파섬의 첫 프로젝트인 영화배달서비스 “소파킷"을 제작했습니다.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코드와 함께 영화 감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포함한 키트를 사용자에게 제공했습니다.


-
Cinesopa
Branding Project
Project Scope ... Brand Identity, Brand Strategy
Client ... Cinesopa
Project Team ... 1-1company
Creative Direction ... 1-1company